- 글번호
- 1076
아이들이 직접 심은 배추, 김장해서 기부까지!
- 수정일
- 2024.09.19
- 작성자
- 교류홍보팀
- 조회수
- 125
- 등록일
- 2024.09.19
아이들이 직접 심은 배추, 김장해서 기부까지!
- 국립농업박물관, <배추는 사랑을 싣고!> 체험 운영 -
□ 국립농업박물관(관장 황수철)은 3일 박물관 야외 다랑이밭에서 수원 구운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배추는 사랑을 싣고!’ 체험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 ‘배추는 사랑을 싣고!’는 어린이들에게 농업과 먹거리의 중요성과 나눔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무와 배추를 직접 심고, 수확하여 김장을 담그고 나누는 과정까지 체험할 수 있다.
□ 구운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 66명은 9월 3일(화)부터 11월 22일(금)까지 총 4회에 걸쳐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세부 운영 과정은 ▲ (1회차) 김장채소 심기, ▲(2회차) 농작물 병해충 방제, ▲(3회차) 김장채소 수확, ▲(4회차) 김장 담그기와 나눔 순서로 구성되었다.
○ 아이들은 11월 22일 ‘김치의 날’에 함께 모여 배추를 수확하고, 직접 김장김치를 담글 예정이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지역사회에 기부하여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황수철 국립농업박물관장은 “박물관 다랑이밭에서 수확하는 김장채소를 매년 지역사회에 기부하고 있으며, 올해는 특별히 어린이들이 직접 재배하고, 담근 김치를 기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참가자들이 농업의 보람과, 나눔의 기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 국립농업박물관은 1년 벼농사 체험 ‘농사지음’을 비롯하여 ‘감자해요’, ‘고구마랑 땅콩해요’ 등 다양한 농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10월에는 전통 벼베기 체험, 씨앗 받기 체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