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917

국립농업박물관, 농업 역사와 문화가 담긴 유물 공개구입

수정일
2024.04.25
작성자
교류홍보팀
조회수
438
등록일
2024.04.25

국립농업박물관, 농업 역사와 문화가 담긴 유물 공개구입

- 5월 1일부터 8일까지 신청서류 접수 -


□ 국립농업박물관(관장 황수철)은 2024년 제1차 유물 공개구입을 오는 5월 1일(수)부터 5월 8일(수)까지 진행한다.


□ 이번 공개구입에서는 박물관 상설·기획전시 그리고 농업특화 전시·체험에 활용하기 위한 유물과 자료를 중점적으로 구입할 예정이다.


□ 공개구입 대상은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농업의 문화와 역사를 담고 있는 유물 및 자료 등으로, 출처가 분명하고 박물관에 전시할 수 있는 수준의 보존상태와 가치를 지닌 것이어야 한다.


□ 매도 의사가 있는 개인이나 법인은 박물관 누리집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전자우편 또는 일반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접수된 유물 중 구입 목적에 부합하는 유물에 한해 국립농업박물관 자료 수집 규정에 따라 평가·심의위원회 등을 거쳐 매입할 예정이다.


□ 자세한 내용은 국립농업박물관 누리집(http://www.namuk.or.k)에 게시된  ‘국립농업박물관 2024년 제1차 유물 공개구입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