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837

국립농업박물관-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미래세대 농업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수정일
2026.05.14
작성자
교류홍보팀
조회수
271
등록일
2026.05.14

국립농업박물관-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미래세대 농업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립농업박물관(관장 오경태)은 지난 12일(화)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경)과 미래세대 농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농업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 교육자원 연계 협력 ▲학생 대상 진로 탐색 및 체험 기회 확대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현재 양 기관은 경기공유학교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며 현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초중등학교 85학급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경기공유학교 학교맞춤형 – 뮤지엄아트 NAMUK 타임 슬립’ 프로그램은 단순한 전시 관람을 넘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약 1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경기공유학교 지역맞춤형 – 과학농사지음’ 프로그램은 모내기부터 벼 베기까지 농업의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미래 농업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와 흥미를 높이고 있다.


오경태 국립농업박물관장은 “국립농업박물관은 앞으로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과 함께 미래세대인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농업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하고 운영을 더욱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선경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소재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프로그램의 질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농업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