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921

국립농업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할머니네 집으로 놀러와!' 개최

작성일
2024.04.29
수정일
2024.04.29
작성자
namuk_pr
조회수
163
IP
192.168.10.130

국립농업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따뜻한 봄, 할머니네 집으로 놀러와!”개최

- 박물관에서 놀고, 보고, 배우며 즐길 수 있는 농촌 체험 콘텐츠 가득-


□ 국립농업박물관(관장 황수철)은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놀고 보고 배우며 즐길 수 있는 행사 ‘따뜻한 봄, 할머니네 집으로 놀러와!’를 5월 3일부터 5일까지 개최한다.


□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가족들의 취향에 따라 특별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시골 할머니 집’에 놀러 가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6개 주제로 구성했다. 


  ○ 먼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할머니의 거실’에서는 ▲전래동화를 테마로 한 인형극(4일)과 뮤지컬(5일), ▲가족 O/X 퀴즈쇼(4~5일)가 펼쳐진다.


  ○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간식을 만나볼 수 있는 ‘할머니네 부엌’에서는 ▲밤양갱 만들기 체험(4~5일)과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와 함께하는 꽃소떡으로 떡꼬치 만들기 체험(4~5일)  을 준비했다. 


  ○ 옹기종기 모여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된 ‘할머니네 안방’에서는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4~5일), ▲전래동화 애니메이션 상영(3~5일)이 진행된다.


 ○ ‘할머니네 마당’에서는 아이들이 재미나게 뛰어놀 수 있는 ▲민속놀이 한마당(3~5일), ▲우리 쌀 뻥튀기 나눔 행사(4~5일) 등을 운영한다. 


 ○ ‘할머니네 텃밭’에서는 ▲과일 키링 만들기(4~5일), ▲농가월령 체험 프로그램(5일) 등 텃밭에서 나는 농산물을 관찰하고 직접 만져보는 오감만족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할머니네 창고’에서는 옛 농기구 등 다양한 유물들을 탐험하는 ▲전시관 미션 이벤트(4~5일), ▲(주)대동과 협업하여 시골에서 볼 수 있는 농기계와 함께 사진 찍어보는 농기계 포토존 (4~5일), ▲농기계 퍼즐 맞추기(4~5일)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이 우리 농산물과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식품의 우수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생산자 단체인 ▲(사)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와 함께 참외 나눔 행사(3~5일)를,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와 함께 쌀 가공식품 전시(4~5일)를 개최한다.

 

□ 어린이날 행사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밤양갱 만들기 체험과 농가월령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농업박물관 누리집(www.namu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다음글
2023년 국립농업박물관 연차보고서
이전글
제17회 국립농업박물관 포럼 <잘 먹는다는 것, 食의 의미를 묻다> (24.04.25.)